Try to be the expert.

Ainsetin's Hacking & PS & Math

2020 Web Develop

웹개발 일지 8일차 (20.05.22)

Ainsetin 2020. 5. 24. 11:54

오늘부터 최대한 빠르고, 깔끔하게 웹개발을 본격적으로 시작해 보려고 한다. 우선 내가 전에 만든 파일들을 github 무료 웹 호스팅을 통해 띄우기 위해 github desktop과 git을 설치하였다.

그리고 나의 프로젝트 폴더에 있는 내용을 clone해서 로컬 파일에서 github로 연동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.

전에 vscode와 github로 나만의 블로그를 만든 적이 있어서 수월하게 웹 호스팅에 성공하였다.

 

웹사이트 주소가 "bww9641.github.io/프로젝트 이름"으로 연동이 잘 된 것을 볼 수 있다.

 

또한 지금 나의 github 저장소는 용량이 몇기가가 안되기 때문에 github에서 학생에게 제공하는 school development pack을 dimigo 학교 계정으로 신청하여 무한으로 저장소를 늘렸다.

 

 

이 패키지는 무료 도메인을 1년간 사용할 수 있고, 무한 저장소가 공짜이며, 웹개발이나 프로그래밍 언어 유료 강좌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. 그래서 이것을 가지고 나에게 필요한 도메인을 사기로 결심했다.

 

그런데... 내가 아는 .com이나 co.kr 등등 흔한것은 없고 너무 도메인이 이상한것만 있어서 무료는 무료구나 싶었다. 맨 마지막으로 본 도메인 구입 사이트가 "namecheap" 이었다. 내가 주로 공부하는 데인 HackCTF는 도메인이 ctf.j0n9hyun.xyz인데, 맨 마지막에 xyz가 마음에 들어 나의 도메인도 xyz로 하면 좋을 것 같았다. 여기서는 최초 1년에 1300원만 내면 살 수 있다 해서 바로 질렀다.

 

다음 사진은 github에 "subhack.xyz" 개인 도메인을 subdomain으로 등록하기 위해 DNS 설정을 전부 하고 https로 설정한 결과이다.

 

 

이제 본격적으로 웹개발을 할 준비는 완료되었다. 곧 학교를 가야 되므로 할 수 있는 것은 뭐든 해봐야겠다.